Today
-
Yesterday
-
Total
-
  • 4.19 Bug
    Game Development/Unreal 2018. 7. 28. 17:12

    HUD에 UserCreated를 추가했을 때 나오는 경고


    Unable To Create Template For Widget.

    Fast CreateWidget Warning! This class can not be created using the fast path, because the property ~~~~ on  OOOO references ~~~.

    Please add "Instanced" Flag to this property".


    https://forums.unrealengine.com/development-discussion/blueprint-visual-scripting/1462998-menu-fast-createwidget-warning


    4.19 버전의 버그라고 설명하고 있다.

    그래프로 이동해서 눈 버튼을 누르고 컴파일을 하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왜 난 안될까


    결국 어이없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했지만 어떻게 했는지 잘모르겠다.


    일단 HUD에 넣고자하는 UserCreated widget을 넣은 다음, 에러가 뜰테지만 일단 넣어본다.

    그리고 엔진을 껏다가 킨다.

    그러면 복구하겠냐는 하단의 알람이 뜨는데 여기서 복구를 해주면, 기존에 작업 중인 창들이 다시 뜰 것이다.

    웃긴건 컴파일이 안되던게 이미 컴파일이 된 상태로 나온다. 왜인진 전혀 모르겠다..


    중간에 이 방법과 유사하게 여러 사용자 위젯을 넣다가 빼는 방법을 이용했는데

    위젯을 삭제하려고 하니까 위젯이름이 USERWIDGET_C_198 이런 식으로 바뀌었다.

    그래서 지웠더니 USERWIDGET_C_199이 되는 기현상이 생기고 USERWIDGET로 이름을 바꾸면 중복되는 이름이 있다고 한다.


    버그인거 같은데... 완전한 해결방법을 알아낼 수는 없었다.

    엔진이 버그인 것을 인지하게끔.. 버그인 상황을 유지하고 엔진을 재시작하는 방법밖엔 안보인다.





    'Game Development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공부 2일차  (0) 2018.05.19
    Unreal 공부 2일차 window sdk error  (0) 2018.05.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