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Unreal 공부 2일차
    Game Development/Unreal 2018. 5. 19. 11:20

    UPROPERTY(Editanwhere)

    //변수


    이렇게 적어주면, 에디터에서도 변수를 수정할 수 있다고 한다.


    UFUNCTION()

    //함수 선언


    이렇게 하면 언리얼 함수로 선언된다.


     - BeginPlay undefined or UCLASS not has a member BeginPlay compile ERROR in VS


    새로 액터를 만들고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새로 만든 액터 클래스 헤더파일에서


    헤더파일 상위에 

    #include "Components/UShapeComponent.h"

    #include "Components/StaticMeshComponent.h"


    이런 식으로 넣으려고 하는데 안되서

    헤더 파일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줄 알고 주석처리를 해도 안됐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 UCLASS() 매크로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Actor class header file의 UCLASS() 위에 뭐라도 하나 적었다간 그냥 아무것도 안된다.


    그래서 하다보니 결국 cpp파일에 적으면 되는거였다.

    내가 바보라서 모른건지 이렇게 추가하면 왜인지 비쥬얼에서도 에러가 안나고 언리얼에서도 에러가 안난다.


    headerfile은 .h에 추가하는거라고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던 것 같다.

    내가 바본건가?


     - AH HA



    전혀 몰랐당


     - IWYU


    https://docs.unrealengine.com/en-us/Programming/UnrealBuildSystem/IWYUReferenceGuide


    'Game Development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9 Bug  (0) 2018.07.28
    Unreal 공부 2일차 window sdk error  (0) 2018.05.19

    댓글

Designed by Tistory.